스무살의 프로! / 창의를 최대한 존중하는 전문직업인 양성 / 지식산업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신지식인 양성 / 사회에 헌신하고 이웃에 봉사하는 성실한 인간 양성 / 지역사회와 동참하는 민주시민 양성 / 국제화에 발 맞추어 나갈 수 있는 진취적인 세계인 양성


게시번호 : 55
게시물제목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웹툰으로 중국 간다!
작성자 김만규 작성일 2019. 9. 23 오전 8:55:02 조회수  637
첨부파일
  •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웹툰으로 중국 간다! JPG파일 KakaoTalk_20190923_084706629.jpg

  •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 웹툰으로 중국 간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만화콘텐츠과가 20일 본교 웅진관에서 글로벌웹툰로드쇼 인 차이나작품집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에는 글로벌 웹툰 제작사 씨엔씨레볼루션 담당자와 작품을 출품한 재학생, 지도교수 등이 참가했다.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만화콘텐츠과의 우수 재학생들이 기획한 웹툰을 해외 시장에 소개하고 현지 매체에 연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화콘텐츠과는 학생 작가들의 첫 번째 도전 국가로 중국을 선정하고 오는 102일부터 개최되는 광저우국제만화축제에 참가한다.

     

    광저우국제만화축제는 매년 300개 이상의 기업, 30만 명 이상의 만화팬이 찾는 중국 최대 규모의 만화마켓이다. 만화콘텐츠과는 중국 내 다수의 웹툰플랫폼에 작품을 공급해 온 씨엔씨레볼루션과 함께 이 축제에 공동 부스를 내고 학생 작가 12명의 작품을 현지 관계자 및 만화팬에게 소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국어로 번역된 작품집과 전시물, 부스를 방문한 이들에게 제공할 기념품도 제작했다.

     

    중국 현지 행사에 참가하는 김지수 학생은 ‘3년제인 만화콘텐츠과를 졸업하고 4학년 전공심화과정을 다니고 있는데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얻게 됐다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안종찬 교수는 학생들이 창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국내외 웹툰산업 현장과 학과 간 연계를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한국영상대학교 만화콘텐츠과는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실기 전형으로 진행되는 수시 1차의 접수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사진. 한국영상대 만화콘텐츠과 중국어 번역 작품집 중 한 작품>

    다음글 이전글 확인
    이전글 한국영상대학교 유아교육과, ‘제24회 햇솜제’ 개최
    다음글 한국영상대학교 무인비행교육원, 공공분야 드론조종인력 양성교육 스타트!